티스토리 뷰
목차
남보라가 편스토랑에 나와서 소개한 깻잎을 활용한 간단하고 맛있는 깻잎피클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식초와 사이다를 활용한 깻잎피클은 새콤달콤하면서도 탄산이 더해져 특별한 맛을 자랑합니다.
추가로 편스토랑에 소개된 다양한 레시피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깻잎피클 만들기 재료
- 깻잎 30장
- 무 약 1/3개 (깻잎 크기 정도)
- 홍고추 1개
- 식초 150ml
- 사이다 500ml
- 설탕 3숟가락
- 소금 1숟가락
깻잎피클 만드는 법
1. 재료 준비하기
① 깻잎 30장은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물을 넉넉히 붓고 식초 1숟가락을 넣어 잠시 담가두었다가 한 장 한 장 깨끗이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스피너를 사용해 물기를 제거하면 더 편리합니다.)
② 무는 깻잎 크기에 맞춰 자릅니다. 깻잎 한 장과 무의 크기를 비교하여 무를 자르고, 그 후 무채를 얇게 썰어 준비합니다. (무는 2/3 정도만 사용)
③ 홍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해 둡니다.
2. 깻잎 말기
① 세척된 깻잎 한 장을 도마에 놓고, 그 위에 준비한 무채를 일정량 놓습니다.
② 김밥을 말듯이 깻잎을 돌돌 말고, 매듭 부분은 바닥으로 가도록 놓습니다.
③ 돌돌 말은 깻잎을 밀폐용기에 차곡차곡 쌓아줍니다.
3. 절임물 만들기
① 식초 150ml, 설탕 3숟가락, 소금 1숟가락을 용기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설탕과 소금이 바닥에 가라앉지 않도록 잘 저어 주세요.
② 사이다 500ml를 섞은 절임물에 넣고 부어줍니다. (제로 사이다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③ 홍고추를 썰어서 피클 위에 하나씩 올려줍니다.
4. 숙성하기
작은 접시나 뚜껑으로 재료를 눌러준 후, 용기의 뚜껑을 덮고 실온에서 3시간 정도 숙성시킵니다.
맛있게 즐기기!
깻잎피클은 새콤달콤한 맛과 사이다의 탄산 덕분에 맛있게 숙성됩니다. 숙성 시간이 지나면, 밥과 함께 먹거나 간식으로 즐기기 좋아요. 실온에서 3시간 정도만 숙성하면 쉽게 만들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답니다!
간단한 재료와 쉬운 방법으로 맛있는 깻잎피클을 즐겨보세요!
깻잎피클과 어울리는 음식
남보라가 소개한 깻잎피클 레시피. 이날 편스토랑에서 남보라가 깻잎피클 이외에도 다양한 음식을 소개했는데요 그 중에 차돌박이숙주찜과 버터백합탕을 추천해드리고싶어요. 해당 레시피는 아래 참고하시면 됩니다.